본문 바로가기
IT Story/Apple

에어팟 프로 사용법, 설정방법

by 글쓰니˚ 2020. 1. 31.
반응형

에어팟 프로 사용법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오픈형 이어폰이였지만 에어팟 3세대로 넘어오면서 커널형으로 바뀌였는데요. 커널형으로 바뀌면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의 뛰어난 성능을 보이며 에어팟 프로의 인기가 높은데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결방법

케이스를 열면 연결탭이 뜬다.
후면 버튼을 누르면 연결된다.

 

에어팟 1세대, 2세대와 연결방법은 동일한대요. 스마트폰을 옆에 두고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열면 연결탭이 뜹니다. 연결탭을 눌러주면 뒷면의 버튼을 눌러달라는 문구가 나오면 뒷면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폰 사용법

에어팟과 다르게 터치하는 위치가 변경되었다.

 

연결 방법은 에어팟과 동일하지만 터치를 감지하는 센서의 위치와 방법은 다릅니다. 센서의 위치는 이어폰 안쪽 방향에 있습니다. 한번 누르게 되면 재생/정지, 두번 터치하면 다음 곡으로 넘김, 세번 터치하면 이전 곡으로 넘기게 됩니다.

 

노이즈캔슬링 사용법

터치하는 부분을 길게 누르면 노이즈캔슬링이 시작된다.

 

에어팟 프로에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생겼는데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왼쪽 상관없이 센서를 한번만 길게눌러 주면 됩니다.

 

 

노이즈캔슬링 설정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 위치
노이즈캔슬링, 주변음 허용, 끔을 선택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와 먼저 연결 후 블루투스에서 에어팟 프로를 설정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음량 버튼을 길게 눌러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사용, 끔, 주변음 허용을 각각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사용하려면 에어팟 프로를 길게 눌러서 기능을 사용했는데요.

 

누르는 시간,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으며, 한쪽만 착용했을 때도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다.

 

누르는 시간,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가 AirPods에서 기본설정, 더 느리게, 더 짧게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설정으로 양쪽을 모두 착용했을 때 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지만 한쪽만 착용했을 때 노이즈캔슬링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아쉬운 점

좋아진 부분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대요. 기존 1세대와 2세대에서는 동작을 설저우할 수 있었지만 에어팟 프로는 설정이 불가하며 볼륨조절 또한 어렵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