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Apple

애플 폴더블 아이폰 이렇게 나온다?

by 글쓰니˚ 2020.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플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 중 하나가 전해졌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예상 렌더링

 

현재까지 공개된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2022년 9월에 폴더플 아이폰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폴더블 아이폰의 테스트를 위해 아이폰의 대만의 아이폰 제조업체 폭스콘에서 시작되고 있다고  이코노믹 데일리뉴스가 보도했습니다. 




공급업체의 정보에 따르면 OLED 디스플레이와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에 대한 사용 테스트가 포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는 폴더블 아이폰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 선택 후 기기를 조립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으로 분석됐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폴더블 아이폰의 주요 부품 중 하나인 베어링의 평가를 위해 폭스콘에게 10만 번 이상의 화면 개폐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아이폰11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폴더블 아이폰은 아이폰11과 유사한 둥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모서리를 가지고 있으며, 노치는 없지만는 형태로 페이스ID를 위해 외부 디스플레이에 노치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폴더블 아이폰의 추가적인 정보가 나오지 않았지만 애플이 삼성에게 디스플레이에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대량으로 주문한 것으로 보아 삼성 디스플레이가 폴더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기본적인 형태는 서피스 듀오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폴더블 아이폰의 형태에 대해서는 갤럭시 폴드처럼 하나의 디스플레이가 아닌 두개의 디스플레이가 힌지로 연결된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있다고 합니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가 힌지로 연결된 폴더블 스마트폰은 LG V50 듀얼 스크린과 마이크로 소프트의 서피스 듀오가 있었습니다.

과연 애플이 새롭게 공개할 폴더블 아이폰은 정확히 어떤 형태로 나올지 굉장히 궁금해 지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