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22년에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5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전작인 갤럭시 워치 4 보다 배터리 개선되거나 새로운 기능 온도 측정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갤럭시 워치 5의 새로운 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개선
기존 갤럭시 워치 4의 40mm 모델 기준으로 배터리의 용량은 247mAh 였습니다. 갤럭시 워치 4에는 배터리 절약 모드를 이용해 최대 7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5에서는 276 mAh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작 대비 29mAh, 약 11% 늘어나게 되며, 갤럭시 워치5에서도 배터리 절약 모드를 지원할 것이니 최대 7일보다 더 사용 가능한 시간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기능 온도 측정
해외 IT 매체 외에서 갤럭시 워치 5에 새로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새로운 기능은 온도 측정 기능입니다. 코로나 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특히 코로나 19의 증상 중 하나가 발열이 있다는 것인데요. 갤럭시 워치 5 사용자는 발열 징후가 있으면 자동으로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온도 측정 온도계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이런 기능이 탑재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단순 손목 부분의 피부 온도를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주변 온도, 햇빛, 땀 등 외부의 다양한 요인을 제외하고 측정해야하기 때문에 훨씬 복잡한 로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기존 출시한 스마트워치 중 온도 측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이 있지만 정확성이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과연 삼성은 어느정도의 정확한 온도 측정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온도 측정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경쟁 모델 애플워치 시리즈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라 좀 더 기능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상 출시일 가격
삼성전자는 갤럭시 S 시리즈를 1월, 2월에 공개하고 8월에는 갤럭시 Z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공개했었습니다. 아마 이번에도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워치 5를 같이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전작 시리즈 갤럭시 워치 4 가격이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워치 4의 가격은 44mm 블루투스 모델은 29만 9000원, 40mm 26만 9000원, LTE 모델은 44mm 33만원, 40mm 29만 9200원에 출시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