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가로로 접는 갤럭시 폴드 2세대 공개?

by 글쓰니˚ 2019. 10. 31.
반응형

갤럭시 폴드 2세대 정보가 공개되었다!

 

안녕하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2019 삼성 디벨로퍼 컨퍼런스(SDC19)이 개최되었는데요. 첫날에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 2세대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폴드 2세대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공개되었을까요?

 

갤럭시 폴드 1세대와 2세대가 접히는 방식이 다르다.

 

갤럭시 폴드 1세대는 책이나 추업처럼 세로 방향으로 양 옆을 접는 방식이였습니다. 갤럭시 폴드 2세대도 접는 것은 동일하나 과거 폴더폰처럼 가로 방향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방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갤럭시 폴드 1세대는 화면을 펼쳐 확장시크는 폼팩터의 방식으로 중점을 두었다면 2세대는 반대로 접어서 한손에 들어올 수 있게 화면을 접어 보관이 용이한 형태를 중점을 둔것으로 보입니다.

 

촬영 중 90도로 접어도 촬영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다.

 

공개된 1분 미만 분량의 짧은 영상을 공개하였는데요. 영상에서는 동영상을 촬영 중 90도로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도 계속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폰을 사용하는 방식에 변화가 있을꺼란 애기가 있었는데요. 과연 갤럭시 폴드 2세대에 어떤 소프트웨어가 적용될지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영상에서는 화면 불빛이 뿜어져 나오는 부분이 접히는 안쪽에서만 나오는것으로 보아 접었을 때 외부 디스플레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의 부재로 1세대보다 가격이 낮아질꺼란 예상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불룸버그에서 보도한 갤럭시 폴드 2세대

 

갤럭시 폴드 2세대를 공개하였지만 자세한 정보나 스펙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불룸버그에서 보도한 내용으로는 6.7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조개 뚜껑처럼 기기 위쪽이 아래로 덮히는 클램셀타입으로 개발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공개된 영상과 보도한 내용이 비슷해 보이는것으로 보아 루머와 비슷하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갤럭시 폴드 2세대는 2020년 2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상세한 정보를 공개 후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2세대는 더욱 콤팩트해질 수 있을꺼 같다.

 

갤럭시 폴드 1세대는 시작에 불과하고 폴더블 기술의 놀라운 점은 스마트폰이 더 콤팩트해질 수 있다고 애기하며 갤럭시 폴드 2세대를 소개했는데요. 내년 2020년 2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가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