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2020년 초 공개, 출시될 폴더블폰(feat . 모토로라 레이저, 갤럭시 폴드2, 메이트Xs)

by 글쓰니˚ 2019. 12. 25.
반응형

2020년초 여러 폴더블폰이 출시된다.

 

안녕하세요.
2019년 삼성전자에서 갤럭시폴드를 출시하면서 국내에서도 폴더블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내년 2020년에는 더 많은 폴더블폰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2020년에 어떠한 폴더블폰이 출시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모토로라 레이저 출시 예상 렌더링

 

모토로라에서는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폰 레이저를 미국에서 출시합니다. 2019년 11월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였으나 연기되어 내년 2020년 1월에 출시합니다. 모토로라에서 제품 출시 연기 이유를 고객 수요가 많기 때문에 출시 시점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아마 제품의 출하 물량을 늘리기 위한 내용으로 보여집니다.

 

모로토라 레이저는 클렘셸 형태 폴더블폰이다.

 

레이저는 휴대성을 높이는 클램셸 형태로 가로로 접히면서 휴대가 편한 폴더플폰입니다. 그리고 1세대 폴더블폰들과 달리 가격을 낮춰 실질적인 판매량의 증가에 노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접으면 가로 72mm, 세로42mm 크기로 작아져 주머니 넣어 휴대하기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을 미리 접한 유튜버 루이스 힐센테거(Lewis Hilsenteger)는 주머니 속에 있는 미래라고 평가하며 좋은 반응이 있었다고 합니다.

레이저의 가격은 1500달러(175만원)로 애플의 아이폰11 프로 맥스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폴드2

갤럭시폴드 후속 갤럭시폴드2 내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인폴딩 방식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출시하면서 폴더블폰에 대한 많은 인지도를 이끌어냈는데요. 그 갤럭시폴드의 후속 모델이 내년 2020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폴드2 예상 실물 사진. 출처 - 웨이보

 

 

갤럭시폴드2 추정 사진 유출?!

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최초 인폴딩 방식 갤럭시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초기에는 결함 문제로 출시일이 미뤄졌지만 결함 부분을 보강하고 출시하면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니다. 그..

eunhaga.tistory.com

 

 

2019 삼성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폴드2로 유추해 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가로로 접히는 클렘셸 형태였습니다. 최근 중국 소셜네트워크 웨이보에서 갤럭시 폴드2로 보이는 실물 추정 사진이 유출되었었습니다.

 

갤럭시폴드2 클렘셸 형태로 출시될듯 하다.

 

유출된 사진은 클램셸 형태로 펼치면 화면 상단 중앙에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갤럭시 노트10에 탑재된 카메라 형태와 동일한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었는데 1세대 갤럭시 폴드는 후면에 3개의 카메라보다 듀얼 카메라로 줄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면 디스플레이의 베젤도 두꺼웠졌습니다. 1세대의 갤럭시 폴드는 기술력에 집중해 높은 가격이 높았던것에 비해 2세대는 100만원대 중, 후반으로 가격을 내리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화웨이 메이트Xs

아웃폴딩 방식 메이트X

 

2019년 화웨이에서도 첫 폴더블폰 메이트X를 출시하였는데요. 갤럭시 폴드의 인폴딩 방식과 달리 아웃폴딩 방식의 폴더블폰이였습니다. 그 메이트X의 후속 메이트 Xs가 내년 2020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마일 월드 콩그레스) 2020에서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이트Xs 출시 소식을 공개했다.

 

메이트 Xs는 기존 1세대와 동일한 아웃 폴딩 방식이며, 1세대보다 얇고 가벼워졌으며 성능은 더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1세대 메이트X는 미국의 제재 등으로 중국에서만 출시하였지만 2020년에는 해외에서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많은 소비자가 폴더블폰에 관심이 있지만 너무 높은 가격으로 인해 섣불리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폴더블폰 시장이 본격적인 2세대 폴더블폰으로 넘어오면서 크기가 작아지고 휴대하기 편하고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주의에서 많은 폴더블폰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