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 자동으로 채우기

by 글쓰니˚ 2021. 9. 28.
반응형

숫자 연속 채우기


엑셀에는 연속되는 숫자를 자동으로 입력 가능한 기능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엑셀 자동 입력이라고 합니다. 먼저 셀에 숫자 "1"을 입력하고 입력한 셀의 우측 하단으로 커서를 이동하면 커서 십자가 모양으로 바뀝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를 드래그 하면 드래그한 셀에 숫자가 복사됩니다. 

연속되는 숫자를 입력할 때 마우스 드래그로 하면 입력 가능하다.
연속되는 숫자를 입력할 때 마우스 드래그로 입력 가능하다.


숫자를 하나씩 늘어나게 하고 싶다면 '자동 채우기 옵션'을 누른 후 '연속 데이터' 옵션을 선택하면 셀에 숫자가 순서대로 채워집니다. 그리고 엑셀 연속 데이터 단축키도 존재하는데요.  "1"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을 'Ctrl' 을 누르고 드래그하면 번호가 연속으로 채워집니다.

 

연속 데이터 채우기를 사용하면 순서대로 숫자를 입력할 수 있다.
순서대로 숫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연속 데이터 채우기' 기능을 사용한다.

 


문자 자동 채우기


숫자 연속 채우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문자도 자동으로 채우기가 가능합니다. 셀에 숫자 "노트북"을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을 드래그하면 "노트북"라는 문자가 복사됩니다. 자동 채우기을 클릭하면 숫자 데이터처럼 '연속 데이터 채우기'는 나타지 않는데요. 문자는 '사용자 지정 목록'에 입력된 데이터를 제외하고는 '연속 데이터 채우기'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자 데이터도 채우기 핸들을 이용해 문자를 복사할 수 있다.
문자 데이터도 적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지정 목록에 저장하면 채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목록에 저장된 데이터만 채우기가 가능하다.

 


엑셀 자동 완성 목록 만들기


문자는 입력된 데이터를 복사하는 것은 가능하나 '연속 데이터 채우기' 는 사용할 수 없는데요. '사용자 지정 목록' 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 '옵션' 을 클릭하면 'Excel 옵션' 창이 나타나는데 '고급'  옵션을 클릭 후 마우스를 스크롤하여 '일반'에서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목록에 원하는 목록을 입력할 수 있다.
파일->옵션->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목록을 입력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목록 항목'에 사용할 목록을 입력합니다. "부장" , "차장", "과장", "대리", "사원"을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선택하면 목록이 추가됩니다.

목록 항목에 사용할 목록을 입력한다.


입력 완료 후 셀에 "부장" 을 입력하고 채우기 핸들로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부장에서 사원까지 자동으로 문자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채우기 핸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채우기 핸들로 드래그를 하면 입력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