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및 스펙, 가격, 정보 소개

by 글쓰니˚ 2020. 3. 25.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언제 국내에 출시될까?

 

안녕하세요. 기습적으로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맥북에어 13인치를 공개했습니다. 오늘 새로운 신제품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내용과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

 

애플은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라고 소개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태블릿이지만 노트북에 좀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아이패드 OS는 마우스까지 지원하면서 노트북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4세대는 이전 세대와 크게 변화된 점은 보이지 않치만 같이 공개한 매직 키보드가 여러므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

A12X 바이오닉에서 A13Z 바이오닉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에는 A12Z 바이오닉(Bionic) 칩셋을 탑재했는데요. 8개의 코어로 구성된 프로세서로 4K 동영상 편집, 3D 모델 디자인, 증강현실과 같은 작업 가능합니다. A13 칩셋이 탑재되지 않은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3세대의 A12X 다음의 최신의 프로세서로 극강의 태블릿으로 전작보다 10% 그래픽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11인치, 12.9인치로 출시된다.

 

업계 최고수준의 색 정확도와 120Hz, 넓은 색영역(p3)을 지원한다.

전작과 동일하게 11인치와 12.9인치 모델로 출시되며 디스플레이는 P3(더 넓은 색영역) 색영역을 지원하여 사진, 동영상, 앱, 게임 등을 더더욱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에지 투 에지 리퀴드(edge-to-edge)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최대 120Hz까지 자동으로 조정하여 부드러운 스크롤 화면과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와이드 카메라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탑재로 사진과 동영상을 완벽하게 촬영할 수 있다.

 

4세대에서 가장 많이 바뀐 부분을 찍으라면 향상된 카메라일 겁니다. 아이폰11 시리즈에서 많이 이슈가 되었던 카메라 모듈이 아이패드에도 탑재되었는데요. 하지만 동일한 스펙으로는 탑재되지는 않았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의 와이드 카메라,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새롭게 추가된 라이다(LiDAR) 스캐너가 탑재되었습니다.

 

라이다 스캐너 추가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된다.
증강현실을 통한 경험이 생동감 있게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라이다 스캐너는 ToF 센서와 비슷한 기능한 기능으로 최대 5m 떨어진 주변 물체까지 거리를 광자 수준으로 나노초의 속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모션 센서 데이터까지 통하여 증강현실 및 AR 사용자에게 더욱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700만 화소 트루뎁스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매직키보드

풀 사이즈 키보드와 트랙패드가 추가 되었다.

 

4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같이 공개된 매직 키보드를 본다면 구매 충동이 날듯 한데요. 하지만 가격을 보면 금방 이성을 되 찾을 수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기존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비슷하게 자석을 이용해 아이패드를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적으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키보드와 연결하면 떠 있는 것 같은 각도를 만들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 연결하여 아이패드 프로를 공중에 떠 있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아이패드를 공중에 떠 있게 만들 수 있는 부분은 매직 키보드에 새로운 힌지에 프리스탑 기능이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힌지는 13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힌지 가운데 부분으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각도 조절, USB-C 충전포트가 추가되었다.

 

이번 매직 키보드에는 터치패드가 내장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맥북의 장점 중 하나인 터치패드가 탑재되어 아이패드의 생산성에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직 키보드에는 USB-C 패스 스루 충전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 아이패드 프로의 확장성이 조금 더 증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 키보드가 터치식의 키보드를 사용했지만 이번 매직 키보드는 신형 맥북 16인치에 적용된 가위식 매커니즘이 적용 되었습니다. 그리고 풀사이즈 키보드와 백라이트까지 지원하면서 이전 스마트 키보드 보다 편의성이 증가하였습니다.

 

11인치 모델 매직키보드는 299 달러로 30만원 후반대 이다.
12인치 모델 매직 키보드는 349 달러 40만원 후반대로 판매된다.

 

터치패드, USB-C 패스 스루 충전, 백라이트, 프리스탑 힌지 많은 것이 추가되면서 가격도 엄청나게 추가되어 11인치 모델 키보드 가격은 299달러, 12.9인치 용은 349달러로 30만원 후반에서 40만원 후반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과 출시일

11인치 102만 9천원, 12.9인치 129만9천원부터 시작한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국내 출시 가격은 11인치 Wi-Fi 모델은 102만9천원, Wi-Fi + Cellular 모델은 122만9천원이며, 12.9인치 Wi-Fi 모델은 129만9천원, Wi-Fi + Cellular 모델은 149만9천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11인치 셀룰러 모델은 129만원부터 시작이다.
12.9인치 셀룰러 모델은 149만원부터 시작한다.

 

전체적으로 전작에 비해 가격이 11인치는 약 3만원, 12.9인치는 약 10만 정도가 상승하기는 했지만 기본 용량이 128GB로 상승하여 가격은 상승했지만 기본 용량의 증가로 가격이 크게 상승하지는 않은것 같네요.

 

 

애플 공식 사이트에 공개되었으니 다음주부터 아이패드 프로를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국내 출시일은 현재 미정입니다.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다시 포스팅을 진행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