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얼마전 갤럭시 S10 5G의 장점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 갤럭시 S10 5G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1세대 5G 스마트폰의 한계
역시 이게 첫번째로 넣어야할 것같습니다. 갤럭시 S10 5G 는 5G를 지원하는 모델이지만 절망적인 커버리지 때문에 5G 통신 속도를 제대로 느낄 수 없습니다. 얼마전 KT 에서 공개한 커버리지 지도를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주요 도시에서도 커버리지가 절망적인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으로 5G를 제대로 느끼려면 적어도 2년은 더 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으로 5G를 제대로 느끼려면 적어도 2년은 더 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동네는 5G가 터지나? KT 5G 커버리지 지도 제조사, 지역별 정보공개!
두번째는 화면 밝기의 수동 조정 불가
갤럭시 S10 5G의 화면 밝기는 자동으로 환경에 맞게 밝기가 조정되는데요. 야외에서 직사광선을 받으면 엄청 밝아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최고 밝기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아이폰보다 더 어두울 때도 있었지만 수동으로 조정 할 수 없었습니다. 5G 스마트폰은 5G 통신을 하게되면 많은 데이터를 처리해야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많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을 우려하여 밝기를 수동 조정을 막아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세번째 전면 넓은 홀
처음 갤럭시 S10 기본 모델에서는 정말 작은 홀을 제외하고는 전면이 디스플레이로 채워져 있어 큰 화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카메라와 여러 기능이 추가되면서 정말 거대해졌습니다. 이 디자인인 보고 노치보다 더 별로라는 말이 있었지만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의견이 살짝 갈리긴 하지만 눈에 거슬리는건 어쩔 수 없네요.
네번째 어색한 지문 인식 위치
갤럭시 S10 시리즈에는 디스플레이 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기존에 다른 제조사에서 많이 사용하던 방식이 아닌 초음파 방식으로 물이나 다른 이물질이 손에 묻어 있을때도 인식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인식률을 높였습니다. 정말 칭찬 받을 기능인데요. 하지만 디스플레이 모든 곳에 지문인식이 가능하지 않고 특정 위치에서만 인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위치가 꼭 여기에 달아야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애매한 위치 입니다.
다섯번째 외장 메모리 미지원
갤럭시S10 5G 모델은 256GB, 512GB 용량을 지원하지만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앞서 출시한 갤럭시 S10+도 256GB, 512GB 모델이지만 외장 메모리를 512GB까지 지원하여 최대 1TB까지 용량을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5G 통신을 위해 공간이 부족하여 기능을 넣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아쉬운 부분이였습니다.
갤럭시 S10 5G 분명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 입니다. 5가지 단점을 언급했지만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는 단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물론 5G 서비스는 당연하게 단점이겠지만 나머지 부분은 큰 단점으로 보여지진 않네요. 앞으로 나올 5G 스마트폰은 위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하고 나오면 더 완벽한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