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예전부터 갤럭시X라는 네이밍으로 폴더블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많이 들려왔었는데요.
이번에는 내년초에 삼성의 폴더플폰이 출시할 전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을 비롯한 많은 외신들은 삼성이 수년 동안 준비해 오던 폴더블폰을 내년초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삼성 뉴스 전문매체인 샘모바일이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콘셉트 랜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샘모바일은 최근 네덜란드 매체 뉴모바일(Nieuwemobiel)과 스마트폰 디자이너 조나스 대너트(Jonas Dhnert)가 갤럭시X, 갤럭시F로 추정되는 폴더블 스마트폰 콘셉트 렌더링을 공개했다고 전했습니다.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7.3인치 화면에 화면비율은 21 : 9, 1440×3360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위 아래로 화면을 접는 스마트폰입니다. 그리고 완전히 접히는 것이 아닌 힌지 부분이 곡선 형태로 어느 정도 간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와 센서가 위치하고 있는 상단에는 베젤이 거의 없어 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보여주며, 요즘 출시되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들이 베젤리스를 많이 출시하고 있어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그 동안 공개된 삼성전자의 특허와 루머를 종합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모든 특허 기술이 실제 제품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비공식적인 소문도 종합해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었기 때문에 실제로 나오는 제품과는 다를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이 "폴더블폰 개발의 마지막 능선을 넘고 있다." 라는 발언에서 조만간 갤럭시X, 갤럭시F 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나올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