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

2018년 가을 중국 슬라이딩 스마트폰 대전 예고!!

by 글쓰니˚ 2018.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중국 샤오미가 스마트폰의 풀스크린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슬라이딩' 방식에 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중국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가 슬라이딩 풀스크린 스마트폰 출시를 앞둔 가운데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슬라이딩 스마트폰 렉스

10월 4일 중국 국가지식재산국은 지난 달 28일 샤오미의 슬라이딩 방식 스마트폰 외관 설계 특허 권리를 획득했습니다. 


샤오미는 지난 2월 특허 신청을 한 이후 8개월만에 특허 사용권을 손에 넣었습니다. 이로써 샤오미의 특허권리 획득과 동시에 신제품 슬라이딩 스마트폰 '렉스(LEX)' 출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이르면 10월 말 양산에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8월 말 샤오미에서 웨이보를 통해 미믹스3를 공개했습니다. 미믹스3 시리즈는 슬라이딩 방식 스마트폰의 이름이 렉스로 최종 확정됐다는 소식이 더 해졌습니다. 



화웨이 아너 매직2 슬라이딩 스마트폰 출시?

샤오미의 가장 큰 경쟁자인 화웨이의 저가 브랜드 '아너(Honor)'의 매직2(Magic2) 출시 소식이 8월 알려지자 샤오미 마음은 더 급해졌다. 화웨이의 매직2 역시 렉스처럼 스마트폰 기기가 두 개로 나뉘면서 전면 화면을 탑재한 부위가 슬라이딩 돼 내려오는 방식입니다. 아직 출시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10월 말 정식으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샤오미가 맞대응 차원에서 돌연 8월 말 렉스 스마트폰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지만 양산에 돌입할 수는 없었습니다. 특허 사용권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판매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노버 Z5 프로 슬라이딩 스마트폰 출시 예고



여기에 중국 레노버 역시 전면 슬라이딩 방식의 스마트폰 출시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Z5 프로(Pro)' 이름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알려진 이 제품 역시 10월 발표될 예정입니다.


중국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가 풀스크린 스마트폰 경쟁이 올 가을 전면 슬라이딩 방식 경쟁이 될듯 합니다.

어느 브랜드가 성공할지 올 가을 겨울을 지나면 결과가 나올듯 하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