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구글이 인공지능 스피커인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를 오는 18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AI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드를 기반하고 있습니다. AI 스피커로 사용자가 집안에서 다른일 하면서 음성으로 쉽게 정보를 찾아서 음악을 듣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캘린더를 확인하거나 리마인더를 설정하는 등 하루 일정을 관리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소음이 있는 환경이나 먼 거리에서도 음성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으며, 문맥을 빠르게 파악하여 실제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글 홈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되어 있어 말 한마디로 최신 뉴스를 들을 수 있으며, 영어 회화 공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요리 레시피를 찾거나 맛집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항공권을 검색하고, 택배 배송 상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말 한마디로 벅스뮤직,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에서 음악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고 크롬 캐스트가 TV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넷플릭스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을 연동하고 보이스 매치를 설정하는 경우 구글 어시스턴트로 하루일정이나 선택한 뉴스 브리핑 등 개인화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날씨, 스포츠 정보 등 최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 구글 홈을 통해 필요한 물건을 쇼핑 목록에 추가 하면 마트에서 전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은 전 세계 200여개 이상의 홈 자동화 파트너 기기들과 호환되어 5천여개의 제품을 집 안에서 음성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LG전자의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호환되어 음성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런트의 블라인드 엔진으로 블라인드를 올리고 내릴 수 있으며, HK네트웍스의 스마트 플러그를 음성으로 가전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동나이엔 보일러,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립스 휴 및 이라이트와 같이 조명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은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새로운 기능과 호환 기기를 지원합니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9월18일 정식 출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