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배터리 7000mAh 탑재된 갤럭시 F62 출시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에 다양한 갤럭시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F62 가 출시되었는데 눈에 띄는 스펙이 있습니다. 바로 7000mAh 배터리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F62
갤럭시 F 시리즈는 생소하실 것으로 아는데요. 국내에 출시되지 않고 있으며 주로 인도에서 출시되는 시리즈 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F62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배터리가 무려 7000mAh 배터리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갤럭시 S21 시리즈 중 가장 큰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 울트라모델이 5000mAh 였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에도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았던 25W 초고속 충전기가 함께 제공되며 배터리 공유를 통해 다른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워치 등을 충전할 수 있는 역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스펙
갤럭시 F62의 AP는 엑시노스 9825 옥타코어가 탑재되었는데 갤럭시 노트 10과 동일한 성능의 AP가 탑재 되었습니다. 엑시노스 9852의 성능으로 최근에 출시한 게임을 구동할 때도 어느정도의 그래픽 성능을 유지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전력 사용에 효율적으로 최적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 풀HD+ 수퍼 AMOLED 플러스 인피니티-O를 적용되었습니다. 후면에는 쿼드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카메라의 구성은 64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500만화소 매크로 렌즈, 심도 렌즈 적용되었습니다. 야간 하이퍼랩스, 슈퍼 스테디 모드 등도 지원합니다. 다양한 카메라가 적용되면서 근접과 인물 사진을 더욱 높은 화질로 담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로 듀얼 심카드, 외장 스토리지 확장 기능으로 최대 1TB 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지만 스마트폰 두께는 9.5mm이며, 무게는 218g로 의외로(?) 기대보다는 가볍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인도 내 유통업체와 협업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 또한 줄어들었는데요. 인도에서 갤럭시 F62를 출시하면서 회복의 기회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F62는 내 온라인 유통 업체 플립카트와 협력하여 갤럭시 포에버 서비스가 제공합니다. 플립카트 스마트 업그레이드 플랜 등으로 초기 지불 비용을 낮춰 스마트폰 교체하는 수요를 잡아 스마트폰의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