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LG 벨벳폰 등장! G9 Thin Q 가 아닌 G 시리즈를 버리고 새로운 스마트폰 공개?

by 글쓰니˚ 2020. 4. 11.
반응형

G9 아닌 새로운 스마트폰 렌더링 공개

 

안녕하세요. 최근 LG전자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제조사에서는 굉장히 이례적인 발표입니다. LG전자에서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가 G9 ThinQ 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오늘 어떤 이미지인지 알아보겠습니다.

 

V60은 벌써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90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0 시리즈를 출시하였지만 국내에서는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었습니다. 단지 해외에서 V60 ThinQ를 공개 후 판매를 시작했지만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국내에는 더 이상 스마트폰을 출시하지 않는 것 아니냐는 애기가 있었지만 이것은 LG 판매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LG ㅎ9 ThinQ 예상 렌더링 이미지

 

 

국가별로 출시 기종을 차별화하여 전략적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플래그십 모델이 아닌 중급기 G9 ThinQ를 출시한다는 정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일 전 G9 ThinQ가 아닌 새로운 스마트폰 렌더링 이미지를 LG에서 공개했습니다.

 

후면에 물방울 모양 후면 카메라가 이상적이다.

 

공개된 이미지는 디자인 인상적인데요. 후면에는 물방울 모양의 후면 카메라가 눈에 들어옵니다. 기존 G, V 시리즈 처럼 카메라 배치가 가로 배치가 아닌 세로 배치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렇타고 애플과 삼성에서 채택한 인덕션 카메라 모듈도 아닙니다.

 

물바울 모양이 메인카메라이고 그 밑으로 광각, 망원, LED 플래시로 예상된다.

 

카메라 구성을 예상해보면 제일 크게 차지한 물방울 모양의 카메라는 약간 돌출되어 있어 메인 카메라로 예상됩니다. 그 아래로 광각과 망원 카메라, LED 플래시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메인 카메라를 제외하면 돌출형이 아닌 언더글래스 형태로 카메라가 돌출되지 않고 안으로 들어가 있어 디자인면에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보여집니다.

 

전후면 엣지가 적용되어 그립감이 상승될 것 같다.

 

또 다른 전면과후면 엣지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앞뒤로 엣지가 적용되면서 스마트폰을 손으로 잡았을 때 그립감이 상당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 디자인은 정확하게 보이지 않아 노치인지 펀치 홀인지 예상되지 않는다.

 

전면 디자인에 대해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정확히 확인 할 수는 없었습니다. 기존의 노치 디자인인지 펀치 홀이던지 아직 시기상조인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일지는 아직 알 수 없었습니다.

 

 

G9의 스펙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LG는 국내에서 최상의 플래그십 모델을 출시하지 않고 디자인에 중점을 둔 매스 프리미엄 폰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펙 또한 중급기 정도의 스펙으로 출시가 예상되는데요. 5G 전용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중급 전용 칩셋인 스냅드래곤 765G와 램은 8GB, 저장공간은 128GB로 탑재하여 80만원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5월에는 중급기인 아이폰 SE2, 갤럭시 A51, A71 출시된다.

 

출시 예정은 5월달에 출시 예정이지만 5월에는 애플의 아이폰SE2, 갤럭시 A51, A71이 출시 예정이라 어떤 성적표를 받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