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20년에 공개하고 해외에서는 큰 화제를 가져왔던 LG 전자의 웨어러블 공기 청정기 퓨리 케어 마스크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됩니다. 전자 마스크에 대한 예비 안전기준이 마련되면서 빠르면 내년 2022년 3월 국내 출시될 전망입니다. 해외에서는 먼저 출시되고 큰 인기 얻었지만 국내에서는 정부 규제로 위법사항이라 출시하지 못 었었습니다. 이제 2세대로 출시될 LG 퓨리 케어 전자 마스크는 어떻게 출시될까요?
LG 퓨리 케어 마스크
해외에는 이미 판매되고 있어 LG 퓨리 케어 마스크는 'IFA 2020'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배터리로 구동 되는 전자 마스크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있는 마스크 좌/우에 내장된 2개의 팬이 돌면서 순환을 돕고 내부에 장착된 필터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헤파(HEPA) 필터 2개를 사용하며 교체 후 1개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퓨리케어 마스크 2세대
작년에 출시한 모델이기 때문에 새롭게 1세대의 문제점이나 부족한 점을 개선하여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세대가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먼저 2세대에도 1세대와 동일하게 헤파 필터 교체형이며, 듀얼 팬으로 공기 순환을 도와줍니다.
- 디자인
먼저 1세대에는 흰색상만 존재했었는데 2세대로 넘어오면서 블랙이 추가면서 블랙,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필터 후면 위치가 외부에서 보였지만 2세대에서는 외부에서 보이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 무게와 소음
무게와 소음이 줄어들었는데요. 1세대에는 무게가 126g으로 스마트폰의 무게에 가까웠지만 2세대에는 94g으로 1세대에 비해 32g 줄어들었습니다. 듀얼 팬이 돌아가기 때문에 소음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1세대는 약 43dB이였지만 2세대에는 조금 더 조용한 35dB 로 줄어들었습니다.
- VoiceON 기술 개선
1세대 제품은 착용하게 되면 목소리를 막아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2세대에는 이것을 개선하고자 LG전자는 착용자의 목소리를 자동적으로 이를 인식해 목소리를 증폭시켜 내부 스피커로 내보내는 ‘보이스 온’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 충전 및 사용시간
충전은 USB 케이블을 통해 2시간만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 충전 시 최대 사용시간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총평
정확한 출시일과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자 마스크를 눈여겨보고 있던 저에게는 아주 탐이 나는 물건입니다. 전자 마스크 예비 안전기준이 생기기 전에는 LG 퓨리 케어 마스크를 착용하면 벌금이 나오는 상황이라 구매하지 못했었는데요. 이제는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네요. 매번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착용하는 마스크인데 일회용인지라 마스크 쓰레기 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정식 출시될 때 가격이 20만원 보다 조금 더 저렴하면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