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삼성전자가 8월 9일에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 노트9를 비롯한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8월에 언팩 행사 이외 삼성전자가 출시가 예상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종합하였습니다.
1.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9 다양한 색상으로 출격 준비를 하고 있다.
8월의 주인공은 갤럭시 노트9 입니다. 갤럭시 노트9은 전작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크게 변경하지 않고 지문인식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능 개선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9에서 공개한 티저에서도 알 수 있지만 S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S펜 : 삼성은 S펜을 업그레이드하여 S펜에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합니다. S펜에 블루투스가 적용되면 음악 재생, 사진 촬영 등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터리 : 갤럭시 노트9는 4,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노트7의 3,500mAh 배터리 용량보다 약 14% 커졌습니다. 갤럭시 노트 8은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 발화 문제로 용량이 3,300mAh에 그쳤습니다.
저장 용량 : 공개된 티저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9은 최대 512G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512GB 마이크로SD 카드를 함께 사용한다면, 사용자는 거의 1TB에 달하는 저장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 갤럭시S9에서 소개됐던 '듀얼 조리개(Dual Aperture) 시스템'이 채택될 전망입니다. 듀얼 조리개는 사람의 눈과 같이 주변 환경에 따라 빛을 받아들이는 정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 갤럭시탭S4
갤럭시탭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덱스를 탑재하였다.
삼성 덱스 : 갤럭시탭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을 탑재되었으며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갤럭시탭S4의 퀵 패널에서 '삼성 덱스'를 바로 실행하거나, 갤럭시탭S4를 ‘북 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삼성 덱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S펜 : ‘S펜’은 0.7mm 펜촉, 4,096단계 필압을 인식합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바로 ‘S펜’으로 메모할 수 있는 ‘꺼진 화면 메모’를 지원하며, 메모한 내용은 삼성 노트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최대 100페이지까지 메모가 가능합니다.
16대 10 화면비 : 갤럭시탭S4로 넘어오면서 외형이 달라졌는데 상하단 베젤에서 각각 브랜드 로고와 홈 버튼을 제거하고 슬림한 베젤 디자인으로 화면을 최대화했으며, 16:10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피커/돌비 애트모스 : 갤럭시탭S4는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하만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가 탑재 되었습니다. 갤럭시탭S4는 4개의 모서리에 모두 전작 대비 생생한 음질의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사용자가 태블릿을 가로로 사용하고 있는지 혹은 세로로 사용하고 있는지 인식해 자동으로 스피커를 전환함으로써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3. 갤럭시 워치
미국 삼성홈페이지 잠깐 유출되었던 갤럭시 워치 정보이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가 갤럭시 기어에서 갤럭시 워치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470mAh 배터리와 패널 레벨 패키지(PLP 패키지)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운영체제 : 갤럭시 워치의 특징으로 구글의 웨어러블용 운영체제 웨어(Wear) OS를 채택한다고 합니다. 운영체제에 대해선 삼성전자의 자체 운영체제인 타이젠 OS를 유지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안드로이드웨어 OS를 선택했습니다.
혈압측정 : PLP 패키지는 반도체와 메인보드 사이서 전기적으로 연결해주는 패키지용 기판 없이 패키징하는 기술로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9에 적용된 착용자 혈압 측정 기능도 수행할 수 있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