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의 재질에 대해 공개되었는데요. 애플 아이폰15에 적용되었던 티타늄으로 변경됩니다. 아이폰 15가 티타늄으로 변경되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서 인지 갤럭시S24에서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과연 어떻게 적용될 까요?
갤럭시S24 티타늄 적용
IT탭스터 앨빈는 ‘갤럭시S24 울트라를 만나보세요’라는 문구와 함깨 갤럭시S24 울트라로 추정되는 후면 카메라 사진을 업로드 했습니다. 공개한 사진에서는 티타늄 소재로 추정되는 메탈 느낌의 갤럭시S24 울트라의 뒷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그레이 모델은 아이폰 15 프로 보다 휠씬 좋아보이며, 기존보다 더 플랩 하지만 그립감을 좋을것 같다,’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티타늄은 어떤 금속인가?
원소기호 Ti로 지구상에서 9번째 많은 원소입니다. 강철보다 가볍고 알루미늄보다 단단한 특징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순수한 티타늄은 강철보다 단단하지 않치만 가공 과정을 지나면서 단단하게 변경된다고 합니다. 열이나 전기 전도율이 낮고 잘 부식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기술적 한계로 티타늄을 구하거나 가공이 어려워 잘 사용하지 않는 금속이 였습니다.
아이폰 15 티타늄과 같은 티타늄 적용
아이폰 15 시리즈와 동일한 티타늄을 적용하면 동일한 장점을 가지고 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존보다 무게를 더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아이폰 14 프로 모델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여 아이폰 14 프로는 206g, 14 프로 맥스는 240g으로 장시간 들고 다니면 손목이 아프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아이폰 15에 티타늄을 적용하면서 10% 가벼워졌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티타늄은 양극 산화 처리(아노다이징)이 가능하여 티타늄 표면에 화학적 처리를 통해 티타늄 표면에 산화막을 형성하는 작업을 통해 내구성과 부식에 강해지고 다양한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티타늄 단점
티타늄의 다양한 장점도 있지만 대부분 소재가 그러하듯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티타늄 소재는 비용이 비쌉니다. 기존 아이폰 14 프로에 사용된 스텐리스는 1kg 당 1달러에 불과하지만, 티타늄은 35달러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비용이 비싼 이유는 가공하는 과정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가공비용의 증가로 기기값의 상승으로 이어질까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그외로 아이폰 15 프로 티타늄 블루 색상에 한정해서 변색이 나타나는 이슈가 있었는데요. 티타늄의 소재 때문에 변색되는 것이 아니냐는 애기가 있었으나 애플에서 답변하기로는 아이폰을 깨끗하게 닦으면 해결되는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처음 발견된 행사장에서도 수백명이 폰을 만지면서 유분이 묻게된 것이며, ‘피부에서 나오는 기름이 일시적으르로 색을 변경 시킬수도 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