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갤럭시 버즈 빈, 삼성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정보 공개!

by 글쓰니˚ 2020. 4. 8.
반응형

삼성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빈의 정보가 공개되었다

 

안녕하세요. 올해 2020년 2월 갤럭시 S20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공개했었는데요. 2020년 하반기에 새로운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빈(Bena)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삼성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유럽에서 Bean이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삼성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코드네임 BEAN로 알려져 있는데요. 유럽에서는 이미 삼성전자가 2020년 올해 3월2일에 Bean의 상표를 신청하기도 했었습니다.

 

디자인

원퓨처에서 도면을 기반으로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제작했다.

 

기존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는 다른 모양으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전 원퓨처에서 3D 도면을 기반으로 렌더링 이미지를 제작하여 공개하였습니다. 이름 그대로 강낭콩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지만 아직 출시전이라 외형은 바뀔 수도 모르겠네요.

 

 

 

버즈 빈을 착용하면 귀에서 거의 돌출되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강낭콩이 적용하여 착용한 이미지를 보면 귀에서 돌출되는 부분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가 2.8cm라 착용했을 때 거의 안 보이는 수준일 것 같으며, 돌출되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무선이어폰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강낭콩 디자인이 모든 귀에 맞을 순 없기에 귀 모양에 잘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쉽게 빠지거나 귀가 아프는 등의 문제점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적용?

현재 렌더링 이미지로는 노이즈캔슬링은 적용되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버즈 빈의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인-이어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모델링 이미지만 본다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만약 출시전에 강낭콩 디자인에서 이어팁이라도 추가된다면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도 적용되었지만 외부, 내부 마이크를 이용해 빔포밍 기술이 적용된다.

 

2-way 스피커 기술도 적용된다.

 

이어 버드에는 버즈 플러스처럼 외부에 2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주의 소음은 거르고 착용한 사람의 목소리만 받아들이는 빔포밍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소음이 심한 곳에서 사용하는 안쪽에 한 개의 마이크와 착용 센서도 확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즈플러스와 동일한 2개의 스피커를 사용하여 고음부와 중저음부를 따로 출력하는 2-way 스피커 기술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출시일은?

출시 일정은 아직 정확히 알려진 정보가 없지만 보통 플래그십 스마트폰 발표 시 웨어러블 기기도 함께 발표했기 때문에 올해 2020년 갤럭시 노트20을 공개할 때 같이 공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20의 공개는 2020년 8월경으로 계획되어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일정에 변경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빈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