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삼성전자에는 스마트 밴드류는 기어 핏 시리즈가 있었는데요. 기존의 기어 핏 시리즈가 없어지고 갤럭시 핏 시리즈가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한 제품은 갤럭시 핏(Galaxy Fit)과 갤럭시 핏e(Galaxy Fitⓔ)를 출시하였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핏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기어 핏 시리즈을 대처하는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 시리즈를 출시했는데요. 갤럭시 핏은 지난 2월 20일 MWC 2019에서 갤럭시 버즈, 갤럭시워치 액티브 등과 함깨 공개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핏은 풀 컬러 AMOLED 120x240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기존 기어 핏 시리즈에도 있었던 손목을 들어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20 mAh로 운동 루틴을 방해하지 않을 넉넉한 배터리로 운동이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움직임을 기록하고 체크합니다. 배터리 평균 사용 일 수는 7~8일이며, 최대 사용 시간은 11일이라고 합니다.
기존 기어 핏 시리즈과 동일하게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데 5ATM 방수 등급으로 날씨와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50 m의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빙이나 깊은 수심의 물놀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핏에서도 심박수를 체크 할 수 있는데요. 심박수를 체크하면서 운동량이나 운동의 강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분간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설정된 값 이상으로 높은 심박수 감지 시 경고 알림을 주기도 합니다.
단순히 운동 트래킹뿐만 아니라 메시지를 확인하고 다양한 문구로 빠른 답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휴대폰 알람도 손목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휴대폰의 방해금지 설정과 연동하기도 합니다.
갤럭시 핏에서는 6가지 종류을 별도의 조작 없이 운동 시간, 칼로리까지 자동 측정되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삼성 헬스 앱에서 90가지 이상 운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운동은 세팅후 측면에 있는 버튼을 선택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면 습관도 기록을 해주는데요. 수면 중 움직임을 4단계로 측정하여 수면상태를 분석해줍니다.
심신안정을 위해 스트레스 관리를 해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내장된 센서가 스트레스를 실시간 체크하며 스트레스가 높을 때는 숨쉬기 가이드를 통해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존에 기어 핏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새로운 갤럿시 핏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는데요. 기존의 기어 핏에서 가지고 있던 기능은 대부분이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제거하면서 가격을 낮추었으며 배터리 성능도 개선되어 많은 사용자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어 핏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스마트밴드에서 가격, 무게가 부담스러웠지만 이번 갤럭시 핏은 좀 더 스마트밴드에 가까워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