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카카오뱅크 저금통 출시! 티끌모아 10만원 만들어보자!

by 글쓰니˚ 2019. 12. 10.
반응형

잔돈 모아 자동 저축해주는 카카오 뱅크 저금통 출시!

 

안녕하세요.
국내에 케이뱅크에 이어 2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에서 돈 쓰는 재미 못지 않게 돈 쌓는 재미도 느끼고 싶은 사용자들 겨냥해 새로운 저축 상품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부담없는 소액 저축, 알아서 저축, 재미있는 저축


한국카카오뱅크에서는 소액, 자동, 재미로 요소를 결합한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12월10일에 출시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1천원 미만, 1원 이상 잔금만 있다면 저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고 '동전 모으기'를 선택하면 월~금요일 자정을 기준으로, 고객이 선택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에 있는 1원 이상 1,000원 미만 잔돈이 저금통으로 다음날에 자동으로 저금되는 시스템입니다.

 

최대 10만원까지만 자동으로 저축해줍니다.

 

저금통에는 실물 저금통에 저금한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최대 금액은 10만원으로 설정했는데요. 작은 실물 돼지 저금통을 동전으로 가득 채웠을 때 기대하는 금액이 약 10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실물 저금통에 넣었을 때 저축 총액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을 활용해 저금통에 쌓인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없게 했다고 합니다.

 

 

매월 5일만 엿보기가 가능하다.

 

대신 한달에 한 번 매월 5일에만 '엿 보기' 기능을 통해 저축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쌓인 저축 금액에 따라 '자판기 커피', '떡볶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등의 이미지로 변화를 통해 추정해볼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금통에 쌓은 금액은 전액 출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1원부터 자동으로 저축이 되며 금리는 2.0% 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1인당 하나의 저금통을 개설 할 수 있으며 금리는 연 2.00% 입니다.

 

저금통 출시를 기념해 저금통ㅇ르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설 축하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23일까지 진행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