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갤럭시 폴드 출시일 , 가격 공개! 갤럭시노트10 115만원 비싸?!

by 글쓰니˚ 2019. 9. 4.
반응형

갤럭시 폴드 가격, 출시일이 공개되었다.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의 출시일, 가격이 공개되었는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갤럭시폴드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최종 가격은?

가격은 239만원이닷!!

 

먼저 갤럭시 폴드의 가격은 239만8000원으로 확정됐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갤럭시 폴드의 경우 5G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갤럭시 노트10도 국내에는 5G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10 5G의 가격은 최저가 기준으로 124만8500원이였는데요. 갤럭시 노트10에 비해 114만9500원이나 비쌉니다.

 

갤럭시 폴드 출시일은?

 

 

삼성전자,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2019년 9월6일에 갤럭시 폴드 5G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9월 중순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유력해보였으나 일정이 대폭 앞당겨졌습니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가 9월6일에 개막하는 날이라 삼성전자는 IFA 2019에서 수정판 갤럭시 폴드를 최초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 결함 개선 

디스플레이 결함 논란으로 출시를 연기했다.

 

갤럭시 폴드는 안쪽으로 접는 방식으로 인폴딩 형식으로 만들어진 폴더블폰 입니다. 접으면 4.6인치, 펼쳤을 때 7.3인치가 되어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 기기입니다. 2019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하고 4월에는 미국, 5월에는 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디스플레이 결함' 논란이 확산되면서 모든 일정이 중단됐었습니다.

 

 

디스플레이 보호막을 제거하지 못하게 구조를 개선했다.

 

삼성전자는 디스플레이 결함을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스마트폰을 감싸는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화면 전체를 덮었습니다. 전체를 다 감싸게되면 사용자가 화면 보호막을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갤럭시 폴드 전용 디스플레이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의 노출부 충격을 최소화하고 이물질에 의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조를 보강했습니다.

 

국내의 갤럭시 폴드 초도 물량은 2만∼3만대이지만 이통사 모델과 자급제 모델로 모두 출시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자급제 모델 위주로 물량을 소량만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출시 첫날에 갤럭시 폴드를 구매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됩니다. 물량이 부족한 만큼 공시지원금을 넘어서는 큰 폭의 보조금을 지원받기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