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Samaung

갤럭시 노트10 5G 스펙, 디자인, 성능 공개

by 글쓰니˚ 2019. 8. 16.
반응형

드디어 갤럭시 노트10 / 10+ 5G 출시된다.

 

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모델 갤럭시 노트10 이 2019년 8월 8일 공개되었습니다. 이제 곧 갤럭시 노트10이 정식 출시하는데요. 출시전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에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갤럭시 노트10 디자인, 스펙, 성능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일반 모델은 6.3인치, 플러스 모델은 6.8인치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10 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단일모델로만 출시되었지만 이번에는 일반 모델 6.3인치, 플러스 모델 6.8인치로 출시 됩니다. 올해 2019년초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S10 5G 모델보다 더 큰 화면입니다. 갤럭시 S10부터 디스플레이화면 점유율이 94%에 가까워지면서 거의 완벽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에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었다.

 

갤럭시 S10부터 적용된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갤럭시 노트10에도 적용되었는데요. 출시 초기에는 인식률이 낮았지만 소프트웨어 개선을 통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성능

엑시노트9825,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된다.

 

갤럭시 노트10는 멀티태스킹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 영상 스트리밍을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퍼 챔버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안정적 발열관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10에는 엑시노스 9825와 지역에 따라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는데요. 전작 갤럭시 노트9에 비해 최대 33% 향상되었으며, GPU 성능은 최대 42% 향상되었습니다.

 

저장공간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에만 마이크로 SD를 지원하며 최대 1.5TB까지 확장된다.

 

저장공간은 노트북 수준으로 늘어났는데요.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기준으로 내장 최대 512GB를 지원하며, Micro SD로 저장공간을 확장하면 최대 1.5TB의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S펜

S펜에는 모션 트래킹 기술이 적용되었다.

 

S펜은 전작에 비해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편리해진 기능은 바로 모션인식 기능입니다. 언팩행사 초대장에서 S펜과 카메라 렌즈를 볼 수 있었는데요. 초대장이 의미하는 바는 바로 S펜을 카메라로 연계하여 S펜으로 촬영하는 기능을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S펜에 탑재된 자이로센서 등으로 S펜의 모션을 인식해 멀리서도 모션으로 컨트롤이 가능해졌습니다.

 

S펜으로 카메라 줌인, 줌아웃, 촬영 등을 할 수 있다.
S펜으로 갤러리 앱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밀면 이전 사진 다음사진을 보여준다.
S펜으로 제스쳐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모션 트래킹을 통해 카메라의 줌인, 줌아웃, 화각 선택, 갤러리 사진 보기, 볼륨 조절 등을 S펜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전면 하나, 후면 카메라 세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플러스 모델에는 Tof센서가 탑재되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셀피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1600만 초광각(F2.2), 1200만(F1.5~2.4), 1200만 화소 망원(F2.1)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에는 추가 Tof 센서가 추가 탑재되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뎁스 비전 카메라라고 하며, Tof센서를 통해 더욱 정확한 심도 및 형태 측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 시 보케효과를 줄 수 있다.

 

동영상 촬영 시 실시간으로 영상에 보케효과(배경을 흐리게 해주는 기능)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줌인화면 소리까지 줌인되는데요. 더 크게 듣고 싶은 소리가 있으면 그 피사체를 향해 카메라를 줌인하면 카메라에 담긴 피사체의 소리까지 확대 됩니다.

 

색상

갤럭시 노트10 5G 일반 모델 색상이다.

 

갤럭시 노트10 일반 모델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아우라 레드 4가지 색상이 있는데 아우라 레드는 KT 전용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모델의 색상이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모델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블루 4가지 색상이며, 아우라블루는 SKT 전용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배터리

갤럭시 노트10 은 3,500mAh,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는 4,30mAh 로 탑재된다.

 

갤럭시 노트10은 노트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배터리와 충전 속도를 자랑하는데요. 인텔리전트 배터리가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 최적 성능을 유지해주며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짧은 충전으로 오래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는 45W 충전 기능을 제공하지만 45W 충전을 위해서는 충전 어탭터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급속 무선 충전 2.0을 지원하며 Qi 호환 디바이스는 무선배터리 공유가 가능하다.


급속 무선 충전 2.0을 지원 하여 무선으로도 놀라운 속도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Qi 호환 디바이스라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배터리를 나눠줄 수 있습니다.

 

이제 곧 갤럭시 노트10이 정식 발매하는데요. 올해 초에 출시한 갤럭시 S10과 비교해서는 크게 발전하지는 않았지만 전작인 갤럭시 노트9에 비해 많은 것이 변화하고 향상되었습니다. 정식 출시를 하게되면 소비자들에게 어떤 판단을 받을지 궁금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