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은하가 입니다.
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40씽큐(ThinQ)가 9월27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카메라
공개된 V40씽큐(ThinQ)의 디자인은 6.4인치이며, 전후면에 5개의 카메라를 탑재 했으며 촉감, 색감, 조형미를 모두 살린 간결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매력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V40씽큐(ThinQ) 30초 분량의 영상도 공개했는데요. 영상에서 강조하는 것은 후면 3개, 전면 2개 등 총 5개의 카메라 입니다. 5개의 카메라를 손가락과 주사위, 안경, 카드 등 다양한 소재로 표현했으며 특히 강조한 후면 카메라는 3개의 카메라가 각각 BW(검정&흰색)와 RGB(빨강, 초록, 파랑) 등의 역할을 수행해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도 암시했습니다.
촉감
카메라 다음으로 강조한 것은 촉감이었습니다. V40씽큐 후면에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럽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필름을 덧붙인 것이 아니기에 강화유리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유지한 채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하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 것이 장점이고 밝혔습니다.
색상
색상은 기존에 볼 수 없던 '무광'으로 은은함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고 했습니다. 무광 컬러는 지문이나 얼룩이 잘 묻지 않아 실용적이지만 제품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뒷면과 달리 유광으로 처리했습니다. V40씽큐의 색상은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외에 처음으로 '카민 레드'가 추가되었으며 카민 레드는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보다 채도를 높여 우아하고 깊은 느낌 줍니다.
전면
V40씽큐의 화면 크기는 갤럭시노트9과 같은 6.4인치(16.25cm)이며 제품의 가로 폭은 전작인 V30과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키워 좀 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mm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하면서 깔끔해졌습니다.
V40씽큐는 미국 시간으로 10월3일 오후 5시 뉴욕에서 공개되며 한국 시각으로는 10월4일 오전 6시에 공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