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전자는 윈도우 10 태블릿인 갤럭시북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으며 갤럭시북은 11월쯤에 미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갤럭시북2는 전면은 전작의 갤럭시북과 많이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뒷면은 새롭게 내장형 알루미늄 킥 스탠드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킥 스탠드 때문에 서피스와 비슷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갤럭시북 1세대에서 단점이였던 거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게 킥 스탠드 였던것 같습니다.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도킹 키보드를 통해 거치가 가능했었습니다. 갤럭시 북2는 킥 스탠드 도입으로 기기 혼자서도 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키보드
갤럭시북2 12인치 태블릿 제품이지만 기본적으로 키보드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하단 디스플레이 베젤에 딱 맞게 부착이 됩니다. 서피스에도 동일하게 하단 디스플레이 베젤에 딱 맞게 부착되지만 키보드를 기본 제공하지 않아서 따로 키보드를 구매해야했었습니다.
S펜
S펜에도 갤럭시북2에 넘어오면서 기능이 강화되었는데요. 후면에 지우개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자석 기능으로 펜을 휴대하기가 더 편해졌습니다. 펜압이나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지만 갤럭시 노트9에 추가된 블루투스 기능에 대한 설명이 없는걸로 보아 지원을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성능
갤럭시 북2에는 디스플레이는 2160x1440 해상도 12인치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스피커는 2개의 AKG 스피커가 들어가 있으며, 3.5mm 헤드폰 잭을 지원합니다. 주요 스펙으로는 퀼컴 스냅드래곤 850, 퀼컴X20 모뎀, 4GB RAM, 128GB SSD 가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전면 500만 화소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USB 타입 C포트 2개, 지문인식, 고속 충전, 마이크로 SD 카드, S모드 등을 지원하는 윈도우 10으로 작동합니다.
가격, 출시일
갤럭시북 2세대에는 키보드 커버와 S펜이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미국에서 999.99 달러에 판매하고 LTE+WiFi 모델 하나만 출시한다고 합니다.
갤럭시북 1세대와 갤럭시북 2세대 차이
갤럭시북 2세대로 오면서 1세대로 몇가지 달라진 점이 있습니다. 제일 큰 변경점은 인텔 코어가 아닌 스냅드래곤850으로 변경되었다는 점 입니다.
현재 스냅드래곤 시리즈가 최초로 노트북에 탑재되는 케이스인듯 합니다. 모바일 AP로 구성은 스냅드래곤 845와 동일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성능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RAM은 12인치 모델을 기준으로 갤럭시 북이 8GB였던 것에 비해 4GB로 내려갔으며, SSD 용량 역시 256GB에서 128GB로 떨어졌습니다. 무게에서도 전작 대비 살짝 증가했는데, 킥 스탠드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당연히 증가된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MS에서는 서피스 프로6를 공개하였으며 구글도 픽셀 슬레이트를 공개하였습니다. 그리고 10월30일에는 애플 이벤트로 뉴 아이패드 프로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조사에서 경쟁 윈도우 태블릿 제품이 나오는데 갤럭시 북2가 얼마나 선전할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